자유게시판

생선회 효능 - 간암,폐암 등 예방효과

바위섬 0 337 04.26 09:19

- 생선회에 관한 흥미 있는 기사가 새로 올라와 있길래 스크랩 했습니다. 회 많이 드세요 -

http://seosannews.com/sub_read.html?uid=3359&section=sc12

[서산뉴스 - 2019.4.22]

생선회는 우선 고단백 식품이다. 또한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타우린이란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그리고 혈관건강에 이로운 오메가3 지방산이 많다.

일본 암연구소에 따르면 어패류를 매일 섭취하는 사람은 고지혈증 사망률이 일반인에 비해 1.8배 낮다고 한다. 위암 사망률도 1.4배 낮았고 흥미롭게도 간암 사망률도 2.8배 낮았다고 한다. 타우린이 간을 보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장수국가인 일본. 그 일본인들의 장수비결은 단연 생선회를 즐겨 먹는데 있다고 한다.

생선회는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관 및 순환기계통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증진시켜 노인치매,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혈관 관련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됐다.

생선회를 많이 먹는 일본사람보다 육식위주의 서구인들의 발암율이 2배 이상 높고 세계의 장수마을은 모두 바닷가에 있는 마을로써 생선회는 장수식품이며 암 예방 효과가 있다.

생선회는 특수기능이 있는 영양식품으로 단백질 일종인 콜라겐이 풍부하여 세포막을 튼튼하게 하고 늙어서 쭈글쭈글해지는 피부를 팽팽하게 당기는 기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상당히 좋고 살이 찌지 않아 우수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생선회는 DHA, EPA 오메가-3 등이 함유되어 있어 질병예방치료와 정력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생선회와 곁들여 먹는 양배추는 고대 로마시대에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할 정도로 약효가 많아 괴혈병, 안질, 중풍, 류마치스, 곪는데, 천식, 결핵, 암, 괴저 질환에 치료효과가 있고, 방사선 보호, 결장암예방, 궤양치료, 신장, 뇌에 좋고 오장에 이롭다. 등푸른 생선, 심해어 등의 건강 효능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일반화 되어 있는 실정이다.

생선회와 폐암

http://dailydental.co.kr/ezview/article_main.html?no=15784

[데일리렌탈 - 2001.05.12]

초밥과 생선회를 많이 먹는 흡연자는 폐암에 덜 걸린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지난 3일자 ‘영국 암저널’에는 일본 나고야에 소재한 아이치 암센터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로서 일본인들의 흡연율이 서양사람들에 뒤지지 않게 높지만, 미국이나 영국 사람들에 비해 폐암 발병률이 현저하게 낮은 이유가 바로 초밥과 생선회를 많이 먹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타케자키 교수는 초밥과 생선회를 주로 먹을 경우 폐암 발병과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4천명의 건강한 사람들과 1천명의 폐암 환자들의 식습관을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초밥과 생선회를 많이 먹은 사람들이 폐암에 걸릴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절반이나 낮았다.

타케자키 교수 연구팀은 초밥과 생선회가 어떻게 흡연자의 폐암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지는 확실히 밝히진 못한 채 생선 기름에 있는 고도 불포화 유지 지방산 때문인 것으로만 추정했다. 폐암의 가장 큰 원인은 흡연으로 전문가들은 현재의 흡연율이 계속 유지될 경우 21세기에는 전세계적으로 약 10억명이 폐암으로 숨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타케자키 교수팀의 연구를 접한 영국 자선단체인 암연구캠페인의 고돈 맥비 교수는 폐암을 줄이기 위해서는 담배를 끊어야 하지만, 그것이 여의치 않는 사람들은 폐암에 걸릴 위험을 낮추기 위해 생선회를 많이 먹으라고 조언했다.< 이진우 기자>

※ 아래 사진은 출처는 지인 낚시인 '보기' 님의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http://kumifishing.kr

 

 

Comments